구독하기
"요즘 고객, 남과 다른 나만의 염색 선호" 분당 요미앤디, 애리 원장
  • 이수지 에디터
  • 승인 2020.11.23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피>가 찾은 F/W 옴솜브레 헤어 맛집 ② 요미앤디를 소개한다.

 

[살롱워크]
미용 경력: 10년
고정 고객 수: 700명
한 달 컬러 고객 수: 200~300명
컬러 고객 남녀 비율: 남 10%, 여 90%
컬러 고객 특징: 다양한 컬러를 원한다.
메뉴별 매출 비율: 커트 25%, 컬러 40%, 펌 35%
컬러 고객 중 옴솜브레 비율: 20%
컬러 요금대: 12만~30만원

요미앤디 애리 원장
컬러 고객 특징과 인기 컬러와 디자인은? 탈색을 하거나 탈색 없이 컬러를 하는 고객의 비율이 거의 반반이다. 탈색을 하려는 고객은 SNS로 살롱의 스타일을 미리 보고 원하는 컬러를 선택해서 온다. 한 가지 컬러만 인기 있는 게 아니라서 특정 컬러를 딱 꼬집어 말할 수 없다. 탈색을 하지 않는 고객들도 붉은 기 없는 애시 브라운 계열을 선호한다.

 

컬러 고객 공략을 위한 살롱의 차별점이 있다면? 다양한 컬러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예쁜 컬러를 조합하고 발레아쥬나 옴브레처럼 디자인적인 요소가 추가로 들어가면 남들과 다른 컬러의 헤어가 된다. 이런 장점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요미앤디]
오픈: 2018년 8월 12일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4 위브제니스
콘셉트: 카페 같은 곳에서 트렌디한 스타일로 변신하는 공간. 즐겁고 기쁨이 넘치는 공간, 한 단어로 표현하면 ‘JOY’다.

과거의 컬러 고객과 현재의 컬러 고객의 변화가 있다면? 과거에는 대중적인 컬러를 즐겼다면 현재는 남들과 다른 컬러와 기법을 선호하는 고객이 많다.


컬러 기술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컬러는 깊게 들어갈수록 어렵다. 강사를 초빙해 테크닉과 트렌드 스타일 교육을 받고 있으며, 내부적으로 스터디를 꾸준히 하고 있다. 최대한 고객들에게 완벽한 스타일을 만들어주기 위해 연구를 많이 한다.


컬러 공부를 위해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외국 디자이너들의 영상을 보며 팁을 얻기도 한다. 실제로 컬러를 잘하는 디자이너를 찾아가서 배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애리 원장의 옴솜브레 작품

컬러 관련한 롤모델이 있는지? @taiki0726, 에이바이봄의 경원 디자이너.


올겨울에는 어떤 컬러나 컬러 디자인을 권하고 싶은가? 따뜻한 느낌의 브라운 계열의 발레아쥬를 추천한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연말 시즌에 어울리게 화려함까지 갖췄다.


에디터 이수지(beautygraphy@naver.com) 포토그래퍼 심균수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