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겨울 니트에 어울리는 두가지 반전 헤어&메이크업
  • 최은혜
  • 승인 2020.12.30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ir Winter Chestnut
체스넛 브라운 컬러로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따뜻한 밤색이다. *로레알 7.041 + 5.25 2:1 믹스, 산화제 6% - 모근에서 1cm를 떼고, 나머지 모발에 염색제를 도포하고 20분 방치한 후 뿌리까지 연결하고 5분 정도 방치 후 염착 테스트를 보고 세척한다. 체스넛 브라운은 너무 어둡지도, 밝지도 않은 중간 명도의 컬러라 피부 톤에 따라 명도와 채도를 조절해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컬러로 만들 수 있다. 

styling 메이크업이 자연스럽기 때문에 헤어도 내추럴한 굵은 C컬로 연출했다. 40mm 아이론으로 굵은 웨이브를 넣어주고, 가르마를 6:4로 바꿔 볼륨을 살리면서 여성미를 강조했다. 페이스 라인을 감싸며 떨어지는 사이드 뱅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살리면서 얼굴의 여백과 얼굴형을 커버했다. 마무리로 카디뷰 아사이 오일을 발라 모발에 윤기를 주었다.

Make-up Lights Right(누드 베이지 코럴 윤광 메이크업)
페이스 오일로 피부를 윤기나게 표현하고, 볼에 크림 타입의 코럴 블러셔를 발라 촉촉한 느낌을 살린다. 눈썹은 헤어 컬러에 맞춰 브라운 컬러로 그려준 후, 앞머리의 결을 살려 포인트를 줬다. 아이 메이크업은 컬러 사용을 최소화해 내추럴하게 연출한다. 누드 베이지로 가볍게 음영만 잡아준 후 눈꼬리를 살짝 빼 깔끔한 눈매를 완성했다. 옅은 브라운 컬러 속눈썹을 꼼꼼하게 붙여 눈매를 그윽하게 잡아주고, 언더의 삼각존을 채워 눈매가 또렷해 보이게 연출했다. 피부가 전체적으로 광이 돌기 때문에 애교살 부분에 베이지 시머한 크림 타입 섀도우를 발라 눈가에도 살짝 광이 나는 느낌으로 밸런스를 맞췄다. 립은 화이트가 섞인 밝은 누드 코럴을 바르고 립밤이나 립글로스를 덧발라 적당한 윤기를 표현했다. *사용 제품: 맥 페이스 오일, 클리오 광채 파운데이션 란제리, 투쿨포스쿨 크림 블러셔, 디올 백스테이지 코랄, 맥 크림쉰 글라스, 피카소 브라운속눈썹 36호.

Point 
eye 베이지 누드 컬러로 자연스럽게 음영을 주고, 길이감이 있는 브라운 속눈썹으로 눈매를 그윽하게 표현한다.
cheek 페이스 오일로 자연스러운 윤광이 도는 피부를 매끈하게 표현하고, 코럴 크림 블러셔로 광이 살아 있는 볼을 연출한다.

Hair 하이번 스타일
일명 똥머리로 물광 느낌의 메이크업을 더욱 돋보이게 스타일링했다. 젖은 듯한 물광 피부 표현에 머리카락은 답답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과감하게 올려 묶은 하이번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앞머리가 없다면 하이번 스타일로 머리카락을 위로 바짝 올려 묶었을 때, 헤어라인이 비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잔머리 커트와 구레나룻의 애교머리 커트를 했다. 그러면 머리를 묶었을 때 자연스럽게 잔머리가 빠져나와 헤어라인을 보완할 수 있다.

Make-up Glossy Blooming
전체적으로 글로시한 느낌이 포인트인 메이크업. 반짝이는 물광 피부를 표현할 때는 젖은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과감하게 연출했다. 촉촉한 피부와 눈썹이 잘 매치되도록 눈썹의 결을 살린다. 자연스러운 가닥 속눈썹을 붙인 후 눈두덩 위에 글로스와 시머한 펄을 믹스해 얹었다. 발그레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오렌지 코럴 컬러 블러셔를 앞 볼 위주로 발라준다. 글로시함을 강조하기 위해 촉촉한 제형의 립 틴트를 오버립으로 바른 후 입술 외각에 글로스를 얹어 볼륨 있게 마무리한다. *사용 제품: 샤넬 바움에쌍씨엘 하이라이터, 차앤박 미스트,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라카 브로우 리프팅 픽서, 맥 피치어플리쉬

Point 
brow 눈썹 픽서를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결을 살린다.
eye 깨끗한 눈두덩에 글로스와 시머 펄을 얹어 투명한 광택을 표현한다.
lip 그러데이션 코럴 립을 촉촉하게 연출한 후 립글로스를 외각에 발라 통통하게 볼륨을 준다.

Winter Hair&Make-up
겨울철 보송보송한 니트에는 상대적으로 광이 들어간 메이크업이 잘 어울린다. 메이크업이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면 자칫 건조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겨울은 윤광, 물광, 꿀광 메이크업이 가장 빛을 발하는 계절이기도 하다. 메이크업 컬러는 채도가 낮은 베이지나 코럴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하지만 마스크 착용 시 베이스 메이크업이 묻어날 수 있는데, 피부 화장은 얇게 하고 픽서로 고정하는 것도 좋다. 
겨울 니트에 어울리는 헤어 컬러는 고급스럽고 무난해서 남녀노소 어울리는 체스넛 브라운이나 웜 브라운을 추천한다. 겨울은 따뜻한 니트와 밸런스를 맞춘 웜 톤 계열의 컬러가 잘 어울리는데, 반사 빛에 핑크, 바이올렛 등 레드 계열의 컬러를 가미하면 피부 톤을 밝고 화사하게 표현하면서 따뜻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니트를 입을 땐 정전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붕붕 뜰 수 있기 때문에 묶음 머리가 잘 어울린다. 머리를 묶을 때는 얼굴의 여백이 넓어 보이거나 헤어라인이 비어 보이는 것을 커버하기 위해 잔머리 커트, 사이드뱅 커트, 애교머리 커트 등의 페이스 라인 커버 커트를 추천한다. 또 부피감이 있는 니트에 길게 늘어뜨린 머리는 부해 보일 수 있으니 목 라인에 굴곡을 준 C컬을 추천한다. 여성스러운 셰이프가 돋보일 뿐만 아니라 목선과 어깨선을 늘씬하게 연출해준다.

홍나연 실장(비아이티살롱 센트럴시티점), 송현 디자이너(루경헤어 신세계강남점)

에디터 최은혜 포토그래퍼 심균수 메이크업 홍나연(비아이티살롱 센트럴시티점) 헤어 송현(루경헤어 신세계강남점) 모델 정유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