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신비로운 홀로그램, 프리즘 염색 ② 케이스타일헤어샵 케이 원장
  • 최은혜
  • 승인 2020.12.30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리에 무지개를 얹은 듯 다채로운 컬러와 빛을 표현한 염색이 각광받고 있는 홀로그램, 프리즘 염색. 올 한 해 색다른 염색을 찾는 고객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을까? ②

케이 원장의 작품

케이스타일헤어샵 큐비헤어 디렉팅뷰티아카데미 케이 원장 홀로그램 염색은 2가지 이상의 색을 교차시켜 입체감을 표현하는 염색 기법 또는 염색 디자인이다. 홀로그램 염색은 탈색을 주기적으로 하는 고객들에게 호감도가 높다. 시술 문의 연령층은20~40대로 생각보다 다양한 편이다. 아마도 시크릿 투톤처럼 다양한 위치에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하고 유지 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다. 홀로그램 염색은 어떤 헤어건 그 헤어 디자인에 확실한 임팩트를 만들어준다. 어떤 스타일을 해도 부족함을 느끼는 심심한 헤어와 비슷한 애시 같지만 임팩트 있는 느낌을 찾는다면 추천한다.

단차가 없고 무게감이 있는 디자인은 톱에 커버링을 남겨 시스루 같은 몽환적이고 부드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레이어와 질감 처리가 가미된 자연스럽고 가벼운 커트 디자인은 프런트, 또는 네이프 등의 구역에 홀로그램을 넣어 신비감뿐 아니라 입체감과 율동감을 표현할 수 있다. 홀로그램 염색은 2가지 이상의 색 조합으로 작업을 하다 보니 아무래도 작업 시 색이 섞여 컬러가 탁해지거나 그러데이션이 부족해 입체감이 떨어져 보이는 경우가 있다. 물론 약액의 양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게 가장 중요하고 그러데이션을 만들 때는 붓이 아닌 빗살을 이용해 긁듯이 연결하면 색이 적당히 연결되고 탁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케이 원장의 작품

나만의 홀로그램 염색의 특징은 강렬한 입체감이다. 넓은 섹션을 이용하면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좁은 섹션을 이용하면 역동적이다. 여담으로 사진의 모델인 은수 점장은 홀로그램 염색을 한 이후 의류 쇼핑이 줄었다고 한다. 헤어가 화려하니 스타일 만족도가 높아져 옷에 대한 관심이 줄었고 어딜 가도 자신의 머리와 같은 디자인이 없다는 것에 대한 만족도와 사람들의 관심과 반응 덕분에 한동안 헤어스타일 하나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헤어 디자인 하나로 행복을 찾았다는 이야기는 그 어떤 동기부여가 없을 정도로 큰 행복이다. 내 디자인의 차별점은 ‘고객만족에 대한 집착적 열망’이라고 말하고 싶다.

추천 제품 홀로그램 염색은 30㎜ 이상의 웨이브 컬이 이상적이다. 컬러가 열에 약하기 때문에 컬러 유지를 위해서는 자중하는 것이 좋지만 한 번씩 웨이브를 넣을 때는 루미에리나 헤어뷰론을 추천한다. 홈케어는 유메미루 샴푸를 추천한다. 가격대가 있지만 손상모를 보수하고 케어하는데 효과적이다. 트리트먼트는 나푸키아를 추천한다. 용량도 크고 케라틴 단백질과 오일의 밸런스가 좋아 적당한 무게감과 탄력을 만들어준다.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마무리 에센스는 에이치글로시 판타스틱 제품을 추천한다.

케이 원장의 레시피 모델 사진 속 컬러는 프라바나 비비드 네온 컬러를 이용해서 핑크, 오렌지, 옐로, 그린, 블루를 교차로 슬라이스 패널을 이용해 홀로그램을 넣었다. 프런트 1cm 폭 슬라이스, 톱 2cm 폭 슬라이스, 네이프 1cm 폭 슬라이스 등을 이용해 세로선이 강조된 디자인이다. 베이스는 매트한 브라운을 이용해 네온의 화려함을 중화시켰다. 홀로그램 염색은 테크닉만큼 중요한 것이 무드이다. 따라서 염색의 첫 작업은 무드 선택이다.(로맨틱, 큐트, 매니시 등) 그런 다음 컬러를 선택하고 무드에 맞는 구역을 선택한다. 홀로그램이 전체적으로 들어가기도 하지만 사실 홀로그램은 무드에 맞게 구역마다 강약을 조절하여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기법만큼 중요한 것이 디자인이기 때문에 디자인을 계산한 후 시술한다.

에디터 최은혜 글, 사진 케이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