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스타일의 전체를 좌우하는 뿌리 볼륨의 힘 Power Of Volume
  • 그라피매거진
  • 승인 2012.03.01 12: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의 전체를 좌우하는 뿌리 볼륨의 힘

Power Of Volume


머리를 예쁘게 다듬어 놓고, 마지막 드라이 단계 시 뿌리 볼륨 조절에 실패해서 고객을 울상 짓게 만든 경험이 있다면 주목하자. 너무 과하지도 너무 부족하지도 않은 뿌리 볼륨 스타일링 비법 전수.


Natural Wave
두피 쪽 모발부터 굵게 흐르는 웨이브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한 스타일.


Too Little
뿌리 부분에 볼륨이 너무 적게 들어가면 얼굴 윤곽이 뚜렷하게 표현되어 얼굴형이 도드라져 보인다. 따라서 얼굴이 커 보이는 경향이 있고, 전체적으로 답답한 느낌을 준다.

Best
적당한 볼륨은 얼굴형의 단점을 커버해준다. 전체적으로 안정되고 균형적인 느낌을 주며, 웨이브 부분까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조화로운 느낌으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Too Much
너무 과한 볼륨은 정돈되지 않은 지저분한 느낌을 준다. 얼굴은 작아 보일 수 있으나, 두상이 커 보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부해 보이니 유의할 것. 윤기 없이 어수선하게 헝클어진 느낌이다.


적당한 볼륨을 연출하는 Tip!
웨이브를 잡기 전, 톱 포인트 부분과 사이드 부분에 작은 사이즈의 롤을 깊숙이 넣은 후 두피 쪽에 열을 약간만 주었다가 식혀준다. 이런 과정을 반복한 후 롤을 천천히 빼주면서 웨이브를 잡으면 더욱 자연스러운 볼륨을 연출할 수 있다. 톱 포인트 부분은 가르마가 너무 갈라져 보이지 않도록 내추럴하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포인트.

얼굴형에 따른 업스타일 볼륨 연출법!

각이 진 형 각이 진 얼굴형은 너무 타이트하게 묶지 말아야 한다. 살짝 느슨하게 묶은 후 잔머리를 이용해 시선을 분산시키면 각진 얼굴형을 보완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달걀형 달걀형 얼굴은 대체적으로 모든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 톱 포인트 부분의 볼륨을 너무 과하게 넣지 않도록 유의할 것. 둥근형 둥근형 얼굴은 너무 낮은 포인트의 위치에서 머리를 묶지 말아야 한다. 컬이 살짝 들어간 상태에서 높은 포인트에 머리를 묶으면 얼굴이 좀 더 갸름해 보인다. 긴 형 얼굴이 긴 편이라면 사이드라인 부분이 너무 다운되지 않도록 유의하자. 또 톱 포인트 부분에 볼륨이 과하게 들어가면 얼굴이 더욱 길어 보인다. 사이드 부분에 컬을 강하게 넣은 후 백 포인트보다 낮은 위치에서 묶어주면 긴얼굴을 커버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How to
step 1
롤빗과 드라이를 이용해 두피 쪽 모발에 전체적으로 볼륨을 준다.
step 2
볼륨을 줌과 동시에 스트레이트한 느낌으로 깔끔하게 펴준다.
step 3
아이론을 이용해 네이프부터 한쪽방향으로 말아준다. 이때 너무 오랫동안 열을 주지 않도록 유의할 것.
step 4
앞머리 부분은 드라이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말아 연결하고, 톱 부분에 전체적으로 볼륨을 한 번 더 넣어 마무리한다.




Natural Curl Up-style
두피 부분의 모발부터 강하게 웨이브를 넣어 텍스처의 느낌을 살리고, 사이드 라인에 자연스럽게 잔머리를 내려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한 스타일.


Too Little
상대방의 시선이 위쪽으로 집중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뿌리 부분의 볼륨이 더욱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전체적으로 다운되고 가라앉은 듯한 느낌을 준다.
Best
적당한 볼륨의 업스타일은 전체적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완성한다. 시선이 한 곳으로 집중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분산되어 얼굴형의 단점을 보완해주며, 단아한 느낌을 더한다.
Too Much
업스타일 시 볼륨이 너무 과하면 자칫 노숙해 보일 수 있으니 유의 하자. 또 두상이 커 보이고, 심하게 부스스한 느낌을 준다.



적당한 볼륨을 연출하는 Tip!
머리를 묶었을 때 볼륨이 가라앉지 않도록, 묶기 전에 톱 포인트 부분과 사이드라인에 백콤을 넣어준다. 묶은 후에도 손가락을 이용해 가닥가닥 자연스럽게 빼준다.
길이별 볼륨 연출법!
SHORT
과한 볼륨은 두상을 커 보이게 하니 유의할 것. 톱 포인트 부분 위주로 볼륨을 잡아주는 것이 좋다.
MEDIUM
사이드 부분과 톱 포인트 부분 모두 볼륨을 주어야 한다. 이때 사이드 부분에 과한 볼륨은 얼굴형을 오히려 커 보이게 만드니 유의할 것. 특히 얼굴형이 넓은 편이라면 더욱 신경 써야 할 부분이다.
LONG
롱 헤어의 볼륨은 모발의 무게 때문에 금방 가라앉는다. 따라서 다소 과하다 싶은 정도의 볼륨을 줄 것. 톱 포인트 부분은 가르마가 보이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연결해주는 것이 포인트.
How to
step 1
두피 가까이 있는 모발에 볼륨을 주면서 드라이한다.
step 2
작은 호의 아이론을 이용해 앞머리를 제외한 모든 부분에 강하게 웨이브를 넣어준다.
step 3
톱 포인트 부분에 백콤을 넣어 가볍게 묶어준다.
step 4
묶은 후 사이드 부분과 앞머리 쪽에 잔머리를 굵게 말아주고, 전체적인 볼륨을 정리한다.


[에디터 김주현 I 포토그래퍼 한용만]
헤어 혁주(h#)
메이크업 주정하(h#)
모델 박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