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순수하고 맑은 그녀의 매력 배우 박신혜 스타일링 포인트
  • 그라피매거진
  • 승인 2013.04.01 12: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하고 맑은 그녀의 매력
배우 박신혜
스타일링 포인트


드라마와 영화에서 종횡무진 활약 중인 배우 박신혜. 아역배우 출신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탄탄한 연기력을 쌓아오고 있는 그녀의 청순한 스타일은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얼마 전 막을 내린 <이웃집 꽃미남>에서 부스스한 헤어와 내추럴한 메이크업, 포근해보이는 니트 룩으로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을 보여준 그녀. 그녀를 따라 청순하면서도 발랄한 스타일에 도전해보자.

How To Make-Up

01 자연스런 음영감이 생기도록 베이지 계열 섀도로 아이홀 전체를 발라주고 쌍꺼풀 라인에 살구 톤의 섀도를 덧발라 화사함을 더해준다.02 또렷하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하기 위해 브라운 펜슬로 점막을 메워주고 다크 브라운과 블랙 아이라이너를 믹스해 또렷한 눈매를 완성한다.

03 아이래시 뷰러로 속눈썹이 꺾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올라갈 수 있도록 컬링을 만들어준 다음, 마스카라로 눈매의 또렷함을 살려 마무리한다.04 피치 톤의 블러셔로 웃었을 때 살짝 나오는 광대뼈 라인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해준다.

05 입술의 혈색을 그대로 살리고 투명 립글로스로 마무리한다.
강예원 메이크업 아티스트(제니하우스 도산점)
박신혜 씨는 피부가 워낙 투명하고 맑아서 베이스를 두껍게 연출하면 본래의 예쁜 피부가 돋보이지 않아요.
피부결과 톤을 정돈해주는 정도로만 피부 표현을 한 다음, 가능한한 옅은 계열의 컬러를 사용하여 청순하면서도 내추럴하게 표현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How To Hair

01 네이프부터 섹션을 나눈 뒤 위빙을 뜨듯 가닥을 잡고, 굵은 원형 아이론을 이용하여 뿌리부터 일률적으로 모발 가닥가닥 마다 뭉치지 않게 웨이브의 흐름을 믹스해서 웨이브를 만들어준다.02 사이드도 동일하게 모발 가닥을 잡고 뿌리부터 웨이브를 만들어준다.

03 페이스 라인의 잔머리도 작은 아이론을 이용하여 보슬보슬하게 웨이브 느낌을 만들어준다.04 톱 부분에 가르마가 너무 갈라지지 않도록 뿌리를 가볍게 드라이한다.

05 손가락이나 빗의 꼬리 부분을 이용하여 지그재그 모양의 가르마를 만들어준다.
06 볼륨 컨디셔너를 손에 골고루 묻혀 모발 끝부터 뿌리 부분까지 전체적으로 모발을 손으로 쥐며 컬을 볼륨감 있게 잡아준다.

07 정전기 방지 제품을 가볍게 뿌려 정전기로 인해 날리는 모발을 정리한다.
차세인 디자이너(제니하우스 도산점)
이번 박신혜 씨의 헤어스타일은 ‘퍼지 펌’이라고 해서 부스스한 느낌은 살리면서 탄력과 볼륨을 동시에 줄 수 있는 펌이에요. 하지만 굳이 퍼지 펌을 하지 않아도 원형 아이론을 사용하여 비슷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답니다. 묶은 머리를 할 경우, 잔머리가 보슬보슬한 느낌이 나도록 손가락으로 페이스 라인과 목덜미 부분의 잔머리를 문질러 스타일링하는 것도 하나의 팁!
[에디터 김현경 | 포토그래퍼 김영철]
헤어
차세인(제니하우스 도산점)
메이크업 강예원(제니하우스 도산점)
모델 장민주
자료사진 tvN 홈페이지

2013년 4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