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하기
똑똑한 스타일링의 마무리 Completion of style
  • 그라피매거진
  • 승인 2012.07.01 12: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똑한 스타일링의 마무리

Completion of style

힘겹게 완성한 헤어스타일을 처음부터 다시 손보기에는 너무나 수고스러운 여름!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볼륨감 있게 하루 종일 돋보이게 해줄 제품들이 필요하다.
헤어스타일에 따라, 제형에 따라 각각의 연출이 용이한 스타일링 제품들과 함께한다.









Sweet bob
Hair 진민(레이첼 바이 김선영) Make-up 오철수(레이첼 바이 김선영) Model 전미희
1 모근을 전체적으로 잡아준다.
2 모근을 잡아주면서 관자에 아이론으로 모발의 3분의 1가량을 볼륨이 죽지 않게 크게 C컬로 잡아준다.
3 모발 끝부분은 아이론으로 자연스럽게 아웃컬 느낌이 되도록 잡아 뻗치는 느낌이 되도록 해준다.
4 부드럽고 모이스처 라이징 효과까지 주는 파우더 느낌의 왁스를 모발 끝부분 위주로 발라 마무리해준다.

Styling Tip
머리를 손질하기 전 말릴 때 뿌리 반대 방향으로 말려주면서 뿌리를 살려 전체적인 라인이 c컬이 되도록 잡
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너무 플랫한 느낌이면 얼굴이 도드라져 보이므로 달갈형 라인으로 떨어지고 턱선에서
자연스럽게 뻗치면서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포인트. 숱이 없는 앞머리라면 입체적인 느낌 위해 반드시
볼륨을 살려준다.









Natural wave
Hair 진민(레이첼 바이 김선영) Make-up 오철수(레이첼 바이 김선영) Model 전미희
1 전체적으로 관자부터 톱까지 뿌리 부분을 살려준다.
2 아이론으로 웨이브를 넣을 때 방향이 일정하지 않도록 리버스와 포워드를 섞어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3 가늘고 볼륨감이 없는 모발이라 풍성한 볼륨감을 주는 스프레이로 마무리해준다.

Styling Tip
웨이브를 한쪽 방향이 아니라 페이스 라인을 포워드로 잡아 얼굴을 감싸도록 해주고 전체적으로 인컬, 아웃컬을 교차로 잡으면서 믹스해 전체적으로 풍성하지만 자연스러운 느낌이 나게 해준다. 웨이브가 금방 처질 수 있으므로 볼륨감을 주는 스프레이로 고정시켜주는 것이 좋다.









Bangle perm
Hair 세영(차홍아르더) Make-up 유하(우현증메르시) Model 윤지혜
1 층이 없는 라인에서 약간 무거운 느낌의 헤어를 자연스럽게 살려준다.
2 콤비로 안에 웨이브를 넣어주어 자연스럽게 텍스처 느낌을 살린다.
3 적당한 길이와 크기의 아이론기를 선택하여 섹션을 잡고 한 라인은 안쪽으로 다른 라인은 바깥쪽으로 웨이브를 넣어준다.
4 볼륨 파우더 제품을 손바닥에 적당량 덜어 모발에 전체적으로 쥐듯이 발라준다.

Styling Tip
너무 굵지도 가늘지도 않은 적당한 아이론을 선택하여 웨이브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짧은 길이의 헤어이기 때문에 자칫하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풍성한 웨이브를 위해 제품
사용 시 손바닥에 적당량을 덜어 반드시 모근 가까이까지 모발을 쥐듯이 발라준다.









Any perm
Hair 세영(차홍아르더) Make-up 유하(우현증메르시) Model 윤지혜
1 깔끔한 느낌과 세련된 느낌이 접목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모발을 잘 빗어준다.
2 전체를 바깥으로 뻗치게 하기보다 안과 밖으로 반복하여 자연스러운 듯 발랄한 느낌으로 약하게 웨이브를 준다.
3 가는 아이론보다는 굵은 아이론을 사용하여 안으로는 강하게 웨이브를 주고 모근 부분에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볼륨감을 살려준다.
4 마지막으로 에센스를 끝에 살짝 발라 마무리한다.

Styling Tip
앞머리가 있다면 전체적으로 무거운 느낌이 강할 수 있으니 앞머리에 약간의 컬을 넣어 자연스레 넘어가는 느낌을 주는 것이 포인트. 또한 전체적으로 웨이브가 강하지 않아 밋밋해 보일 수 있으니 반드시 모발 안쪽을 볼륨 스프레이로 고정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에디터 노서림 | 포토그래퍼 한용만]
2012년 7월